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 정보

독서 어플(앱) 밀리의 서재 VS 리디셀렉트 전자책 구독 어플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독서 어플 2가지를 비교 설명해드릴게요.

전자책 어플 정보를 찾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2가지 어플 모두 한 달씩 사용한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최근에 책을 거의 못 읽어서 죄책감(?)이 심해지고 있던 찰나 독서 어플로 책을 읽고부터 훨씬 더 많은 책을 읽게 됐다는 친구의 말을 듣고 저도 독서 어플에 관심이 생겨서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찾아보니 요즘 전자책 이용해서 독서하는 사람  참 많더라고요. 전자책을 보는 방법도 전자도서관을 이용하거나 전자책을 구매해서 보거나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월정액으로 이용하거나 등등 다양하구요. 알아볼수록 언제 어디서든 핸드폰만 있어도 볼 수 있다는 독서 앱이 정말 매력적으로 느껴졌어요. 바로 가장 인기 있는 밀리의 서재와 리디셀렉트 어플을 다운받고 회원가입을 했어요. 두 어플 모두 첫 달 무료라 한 달씩 사용하고 느낀 각 독서 앱의 장, 단점을 적어볼게요.

 

 


 

 

전자책 구독 서비스

독서 어플 비교!!

 

 

 

 

  •  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는 구독 서비스 어플 중 가장 많은 5만 권 정도의 책을 보유하고 있어요. 오늘의 책, 한 달 이내에 출간된 책, 지금 서점 베스트셀러, 이번 주 취향별 추천 책, 이럴 땐 이런 책, 회원들이 가장 많이 읽은 책 등 카테고리 별로 쉽게 접근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또한 뮤지션, 배우 등 여러 셀럽들이 발췌독 형식으로 책을 읽어주는 오디오북 서비스, 카카오톡처럼 말풍선에 책 내용을 담아 톡으로 대화하듯 이어나가는 챗북 서비스 그리고 영화/공연, 스포츠, IT, 미술, 패션, 리빙, 여행, 시사 등 각종 매거진을 볼 수 있는 밀리 매거진관 등을 제공하고 있어요.

 

 

 

 

-장점

리디셀렉트에 비해 많은 책 보유(연말에 10만 권 까지 업데이트 예정)

밀리 회원들의 오늘, 이번 주, 이번 달, 올해  많이 읽은 책 순위를 볼 수 있어 책 선택 시 고려 가능

여러 장르의 애니메이션 시청 가능 

 

-단점

인용문을 선택할때 페이지가 나뉘는 경우 앞, 뒤 페이지 글자가 연결되지 않아 각각 따로 저장해야 함 

많은 책을 보유하고 있으나 은근히 없는 책이 많음

앱 사용이 불편함(페이지 넘기기, 밑줄 긋기 등)

 

*밀리의 서재 월정액(월 구독료)은 9,900원이며 첫 달은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어플 내 도서 무제한 이용 가능하구요.(tip! 앱에서 가입하면 12,000원 정도 하니까 이용하실 거면 꼭 PC에서 회원 가입하세요)

 

 

 

 

  • 리디셀렉트

 

 

리디셀렉트는 리디북스에서 제공하는 월정액 전자책 구독 서비스에요. 리디셀렉트 구독 중인 친구에게 리디에는 책이 그리 많지 않다는 말을 듣고 시작했는데 생각보다는 많았던 거 같아요. 한 주간 별점 베스트 도서 리스트는 책 선택 시 참고할 수 있었고 각종 잡지도 볼 수 있어요.

 

 

 

 

 

리디셀렉트의 가장 큰 강점은 여러 분야의 전문가가 매주 연재하는 아티클을 볼 수 있다는 거예요. 인기 아티클의 순위를 볼 수 있고 내가 좋아하는 채널을 팔로잉할 수도 있어요. 

 

 

 

 

인기 아티클을 순위별로 볼 수 있어요

 

 

-장점

각 분야 전문가들이 매주 연재하는 아티클 서비스

메모 및 하이라이트 등 어플 편의성이 월등히 좋음(밀리의 서재 이용하다 리디 이용하면 심하게 체감됨)

뷰어 설정이 좀 더 자유롭다

 

-단점

밀리의 서재보다는 보유하고 있는 책이 적음(한 달에 3~4권 정도 읽는 편인 나는 크게 부족함을 느끼지는 않았음)

가장 아쉬운 점인 신간이나 화제성이 있는 책은 밀리의 서재보다 적은 편

 

*리디셀렉트 월정액(월 구독료)은 9,900원이며 첫 달은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무제한 독서 가능해요

 

 


 

 

 

이렇게 밀리의 서재와 리디셀렉트를 비교해 봤는데요

 

전자책 구독 서비스의 공통적인 장점은 언제 어디서든 핸드폰만 있어도 볼 수 있고 무겁게 책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에요. 그리고 한 달에 9,900원으로 책을 무제한으로 볼 수 있다니 책 1~2권만 읽어도 이득이잖아요(또 최대 5대까지 기기 등록도 가능하고 동시접속도 가능하답니다ㅎㅎ). 저는 첫 달 무료로 이용하면서 독서에 대한 접근성이 좋다 보니 평소보다 책을 많이 읽었어요. 그래서 현재 첫 달 이용하고 2달째 쭉 이용하고 있어요(둘 중 하나만요).

 

그치만 물론 단점이라고 해야 하나 아쉬운 점이 있긴 있어요. 핸드폰으로 보다 보니 눈의 피로감이 좀 많이 와요. 많은 분들이 E북 리더기를 사용하는 이유겠죠. 저도 이렇게 핸드폰으로 읽다 조만간 E북 리더기를 사게 될 수도 있을 거 같아요. 벌써 욕심나긴 하네요ㅎ 리더기 사게 된다면 후기도 가지고 올게요. 

 

그럼 독서의 계절인 만큼 우리 모두 다독해 보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