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 정보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도보 정산후기 1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에 말씀드렸던 쿠팡이츠 도보 후기 및 정산내역을 알려드리려 왔어요

 


배민커넥트와 마찬가지로 쿠팡이츠도 추석연휴 마지막 즈음에 신청을 했는데요
배민보다는 하루 일찍 시작을 하게 됐어요

같은 날 신청을 했는데 쿠팡을 하루 먼저 시작하게 된 이유는

배민커넥트 같은 경우는 신청을 할때 계약서를 작성해서 제출을 하면 서류 검토 후에 라이더스 앱 아이디랑 임시 비밀번호를 안내해 주는 방법으로 진행을 하더라고요

제가 신청을 한 날이 추석연휴라서 그런지 원래 서류 검토가 하루 정도 소요되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신청 및 계약서 작성해서 제출하고 그다음 날 아이디를 받았어요


먼저 신청하고 계약서 작성하면 이렇게 문자와 링크가 와요 링크 타고 들어가서 서명하고 하루정도 아이디 발급을 기다렸어요


반면에 쿠팡이츠는 서류 검토 같은 기다림은 없었지만 처음에 가입하고 나서 안전교육영상을 시청해야 일을 시작할 수 있어요 근데 이 영상 시청도 시간이 꽤 소요가 됩니다ㅜㅜ 중간중간 문제도 풀어야 하고 60점 이상 맞아야 했던 걸로 기억나는데 그래서 딴짓 안 하고 열심히 들었어요 그래도 영상 시청하고 한건만 배달해도 20,000원을 지급해줘서 기분 좋게 들었어요ㅎㅎ

 

*쿠팡이츠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방법을 말씀드릴게요

 

->계정 만드는 법

1. 플레이스토어에서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를 다운받아주세요

2. 다운받은 앱을 열면 배달 파트너로 가입하기 클릭해 주세요

3. 계정을 만들기 위해 휴대폰 번호 인증하기(꼭 본인 휴대폰 번호로 인증받아야 배달받을 때 그 번호로 와요)

4. 비밀번호 입력하기(영문, 숫자, 특수문자 8~15자)

5. 계정이 만들어졌어요!! 로그인하러 가기를 클릭해 주세요(아이디:휴대폰번호/비밀번호:4번에서 설정한 번호)

 

->계정 생성 후 

1. 교육 동영상을 시청해 주세요

2. 개인정보(이름, 주민번호, 이메일)를 입력해 주세요

3. 계좌정보(이름, 은행명, 계좌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4. 배송 희망 지역과 배송 수단(자동차, 오토바이, 자전거, 도보)을 선택해 주세요

5. 마지막으로 계약서를 확인하고 체크 후 제출해 주세요

 

여기까지 하시면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계정이 생성됐고 계약서도 제출이 됐어요

하지만 여기서 끝난 게 아니에요

위에서 말씀드렸던 안전교육을 이수해야 하는데요

계정을 생성하고 계약서 제출까지 끝내면 안전교육을 시청할 수 있는 링크와 같이 카톡이 와요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 해 놓으면 나중에 각종 프로모션이나 할증 정책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또 배달 중 긴급하게 문의사항이 있을 때 챗봇을 이용해서 문의할 수 있고 상담원 연결도 카톡 채팅창에서 가능하니 꼭 친구 추가를 해 놓으시면 좋을 거 같아요)

 

*안전교육사이트 http://cp.esafetykorea.or.kr/ 

 

대한안전교육협회

LMS통합관리시스템

cp.esafetykorea.or.kr

이제 안전교육을 시청할 차례입니다

안전교육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회원가입을 별도로 하셔야 해요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셔서 교육영상 시청하시면 자동으로 이수가 됩니다

 

교육영상이 좀 길고 지루하지만 보신 후 1주일 안에 배달 1건 이상 하시면 20,000원을 추가 지급하고 있어요

또 가입 후 가입일 포함 7일 이내에 10건 이상 배달하면 보너스로 3만원이 추가로 지급돼요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가입하고 영상 시청 후 10건 이상 배달하면 총 5만원 보너스를 받게 되는 거죠 ㅎ 

 

가입을 했으면 일을 시작해야겠죠?

저는 지금도 도보로 배달을 하고 있는데요 10월 2일부터 10월 7일까지 배달한 수입이 어제 입금이 되어서 정산내역을 이제야 알려드리게 됐어요

쿠팡이츠 어플상 해당 기간 동안 수입을 볼 수는 있어서 어느 정도 들어오겠구나 짐작은 하고 있었고요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는 정산일이 아래와 같아요 

1일부터 7일까지 배달한 배달비를 일주일 후 14일에
8일부터 14일까지는 일주일 후 21일에
15일부터 21일까지는 일주일 후 28일에
22일부터 말일까지는 그다음 달 7일에 정산이 되고 있어요

 

저도 14일인 어제 정산금액이 들어왔어요

10월 1일부터 7일까지 구간 동안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배달했고요 총 26건 했네요

제 생각보다 많이 했더라고요 ㅎㅎ 언제 저렇게 했는지 모르겠어요

 

배달 거리만 두고 쿠팡이랑 배민이랑 살짝 비교해 보자면 배민은 도보로 가기 좀 먼 곳도 배차가 되고 물론 가까운 곳도 배차가 되고 그래요 뭐 제가 수락하냐 거절하냐 자유이긴 하지만 느낌상 쿠팡보다는 좀 먼 곳이 배차가 되는 거 같아요 쿠팡은 진짜 진짜 가까운 곳만 배차가 되거든요 그래서 배달비+프로모션 하면 배민 커넥트가 높긴 한데 저는 쿠팡이츠가 편해서 좀 더 자주 했던 거 같아요 지난 글 보시면 아시겠지만 배민커넥트는 5일간 총 15건 했어요

 

총입금액은

짜잔~ 이렇습니다.

쿠팡이츠는 각종 세금이나 산재보험료 등 내역이 자세히 나와 있지 않아요 위에 캡쳐한 부분처럼 내 수입으로만 보여요

그래서 정확히 어느 정도 빠져나갔는지는 모르겠지만 예측해보면 총 배달비 91,150원 에서 프로모션비 50,000원을 합한 141,150원이 제 세전 금액인 거 같아요 얼추 세금이랑 산재보험료로 6,000원 정도 빠진 거 같네요

 

저는 처음에 50,000원 지급해주는 걸 알고 있다가 깜빡했었거든요?

그래서 9만원 좀 안되게 들어오겠구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생각지도 못했던 5만원이 더 들어와서 기분이 너무 좋더라고요 ㅎㅎㅎ

 

지금도 계속 쿠팡이츠와 배민커넥트 도보 알바를 하고 있어요

이 글을 찾아보고 계시다는 건 한번 해볼까? 해서 찾아보시는 거 아닌가요?(저는 그랬거든요)

한번 시작해 보세용

더 추워지면 도보배달 힘들 수도 있어요 ㅠㅠ

 

다음엔 한 달 후기(가능할까?)로 찾아오도록 노력할게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