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 정보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feat.토스)


여러분~ 정부지원금 얼마나 알고 계세요?

우리 생각보다 정부지원금 종류는 정말 정말 많아요.
지원금 종류를 잘 알고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은 어떤게 있는지 또 자격요건은 어떻게 되는지 충분히 알고 있다면 좋겠지만 대체로 이름도 다양하고 자격요건도 많고 새로운 지원제도가 신설되는 경우도 많아서 일일이 다 알고 있기에는 현실적으로 힘든 거 같아요ㅜㅜ

그러다보니 내가 자격요건에 해당이 됨에도 불구하고 못 받고 지나치는 경우가 생길 수가 있어요.
세금은 꼬박꼬박 내는데 혜택은 받을 수 있음에도 그냥 지나쳐 버린다면 너무 안타깝잖아요.

그래서 아주 간단히 숨은 정부지원금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해요.




*토스 어플을 이용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우선 핸드폰에 토스어플이 있다면 실행시켜 주시고 없으면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주세요.
처음 하시는 분은 어플 다운 후 필요한 권한을 허용해 주시면 됩니다.

 

계속하기를 클릭하고 뒤에 나오는 전화,연락처,저장공간 모두 허용해 주세요.

 



저는 평소에 토스를 사용하고 있어서 제 계좌와 카드를 모두 등록시켜 놓은 상태지만 토스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 분들은 굳이 모든 계좌를 등록할 필요는 없을 거 같아요.



메인화면에 보시면 하단 오른쪽에 '전체'탭이 보일거에요 전체탭을 클릭하시고 편의기능 카테고리 안에 숨은 정부지원금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선택

 



OOO이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은 얼마일까요? 화면이 나오면 '내 지원금 확인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내 지원금 확인하기 클릭

 



현재 거주하고 계신 시,도,군,구를 선택해 주세요.

 

해당 거주지(주민등록상) 선택

 



다음 해당항목을 선택해 주시구요.




자녀 2명을 선택하니 예상지원금이
출산혜택 200,000원
양육수당 10,200,000원
아동수당 8,400,000원
최대 18,800,000원이 지원되는 것으로 나오네요.


 

 



기본적으로 알고 계시는 부분도 있겠지만 혹시 내가 모르는 잠 자고 있는 지원금이 있을지 모르니 여러분들도 토스앱을 이용해 숨은 정부지원금을 한번 찾아 보셔도 좋겠네요 :)